희망브릿지, 강원지역 소방서 방진마스크(500개) 및 면체세척기(4대) 2.2억원 지원
2025-03-06

희망브릿지, 강원지역 소방서 방진마스크(500개) 및 면체세척기(4대)  2.2억원 지원
횡성소방서(서장 박순걸)는 6일 오전 10시 우천119안전센터에서 소방가족희망나눔(대표 박현숙)으로부터 면체세척기를 기부받는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면체세척기는 소방대원들이 화재 현장에서 착용하는 공기호흡기 면체를 고압 세척 후 건조하는 기기다. 유해 화학물질과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소방대원들은 화재 현장에서 각종 유독가스와 발암물질에 노출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면체세척기를 활용한 공기호흡기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소방가족희망나눔은 소방공무원 유가족 지원과 소방관 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단체다.

단체는 지난해 추진한 강원도 산림화재 예방ㆍ소방관 안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강원소방에 면체세척기 4대를 기부했다.

각 면체세척기는 우천119안전센터와 삼척소방서 원덕119안전센터, 양구소방서, 고성소방서에 각각 배치됐다.


박현숙 대표는 “소방대원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방가족의 복지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순걸 서장은 “소방대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뜻깊은 기부를 해주신 소방가족희망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방대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